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거래 기초다지기

꼭알아야 할 키움증권 자녀해외주식계좌 만드는 방법_102.

안녕하세요, 

리서치하는 라하엄마에요. 

지난시간 저희 7살 라하의 키움증권 해외주식계좌 만들기 step1을 올려드렸었죠.:)

▶키움증권 미성년 자녀 해외주식계좌 개설방법 1단계 알아보기

 

저는 전편에서 정리드린 아래 단계 중 1단계를 완료하였으므로, 나머지 단계를 정리드려요.

 

키움증권 미성년 자녀 해외주식계좌 개설방법

 

1. 은행에서 키움증권 위탁계좌 개설 → 2. 계좌 개설 후, 키움증권 홈페이지 접속 → 3. 키움증권 홈페이지 회원가입(자녀명의) → 4. 키움증권 홈페이지내 공인인증서(자녀명의) 발급 → 5. 키움증권 홈페이지 종합계좌 메뉴에서, 해외주식도 거래가능하도록 클릭하여 종합계좌로 전환신청

 

Step 2 + 3.  계좌개설 후, 키움증권 홈페이지 접속 및 회원가입

 

▶ 키움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측상단에 보시면 [회원가입]이 있어요. 클릭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저는 국민은행 가서 열심히 라하의 키움증권 계좌를 만들어 왔기에! [계좌보유고객]을 클릭하였어요.

증권계좌번호는 국민은행에서 받으신 신청서(고객용)/ 제휴카드 전면에 “증권계좌번호”의 앞 8자리만 입력해주세요. 저 한참 당황했어요...;

증권계좌비밀번호는 국민은행에서 계좌신청시 설정한 비밀번호 숫자 4-8자리 입력하세요. 그 번호를 잘~~기억해두셨다가 쓰셔야겠죠?^^:: 전 자주 제 뇌를 두고 다녀서 바로바로 메모해놨어요.

그 다음, [약관 및 개인정보제공동의] - [ID 등록 및 개인정보 입력] - [회원가입완료] 단계를 따라가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Step 4.  키움증권 홈페이지내 공인인증서(자녀명의) 발급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공인인증센터]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는 [계좌번호로 인증서 발급]을 클릭하였어요.

증권계좌번호는 아까와 동일하게,  국민은행에서 받으신 신청서(고객용)/ 제휴카드 전면에 “증권계좌번호”의 앞 8자리만 입력해주세요.

연결은행통장계좌번호 국민은행 통장계좌의 뒤 5자리만 입력해주세요! (처음에는 연계계좌번호인줄 알았는데 예시보니 통장번호더라고요)

발급기관은 저는 코스콜 sign Korea하였어요. 증권사이용가능한 무료 인증서도 가능하다고 하여서요 ㅎ

 

확인을 눌러주시면 여러 동의와 인증절차를 걸치시면, 최종적으로 자녀이름의 공인인증서가 발급됩니다. 

발급완료시, 발급 완료 확인 문자가 와요.:)

 

 

Step 5. 키움증권 홈페이지 종합계좌 메뉴에서 종합계좌로 전환신청 (신청 가능시간 07:00 - 21:00)

이제 공인인증서까지 만들고, 로그인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바 메뉴에 보시면 [온라인 지점] → [종합계좌] 메뉴가 있어요. 종합계좌 메뉴로 가서, 라하의 주식계좌를 종합계좌로 전환신청해볼게요. 

*은행에서 신청시 종합계좌로 신청하는 란은 없어요. 단, 원하는 거래상품을 모두 체크하시면 되긴해서, 종합계좌로 변경하시는 요 단계는 개인의 선택에 따라 하시면 됩니다. 저는 해외주식만 체크했기에, 현재는 해외주식만 거래가능한 계좌형태에요. 

 

♥ 종합계좌란? ♥

이미 개설하신 계좌로 다른 상품 계좌를 개설하실 때, 별도의 계좌 개설 없이 종합계좌 전환을 통해 위탁(주식), 수익증권(펀드), 해외주식 계좌를 통합해서 하나의 계좌로 거래할 수 있는 계좌를 말합니다. 즉, 하나의 계좌번호로 해외주식, 국내주식 모두 할 수 있는 하나의 마스터 계좌 넘버라고 보시면 되어요.

 

종합계좌로 전환이 가능한 은행 리스트

아래 보시면,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해외주식계좌 개설이 가능한 곳은, 국민, 우리, 기업, 하나, 그리고 신협이 있네요. (농협은 해외주식 계좌개설 희망시, 온라인으로 계좌 개설 가능)

 종합계좌로 전환이 가능한 곳은, 2개 이상 O 표시가 있는 은행에서 발급한 위탁 계좌만 종합계좌로 전환가능합니다. 따라서, 신한, 대구, 외환, 광주, 부산은행에서 발급된 위탁 계좌는 종합계좌로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은 국내주식, 펀드/연금저축, 해외주식 모두 가능한 종합계좌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동일 페이지 내에 [종합계좌전환신청] 탭이 보이실거에요. 아래 [전환신청]을 누르시면 되어요. 제가 은행에서 해외증권에만 클릭해서 [상품명]에 해외증권으로 되어 있는거 보이시죠? 국민은행에서 개설한 위탁계좌라, 국내주식, 펀드가 추가가 가능합니다.:)

다음 페이지에 뜨는 여러 약관에 동의를 하고 나면, 아래 페이지가 뜰거에요. [등록]을 누르시면 되는데, 제가 정리하면서 신청하려고 하다보니 시간이 많이 늦어서....이미 9시 넘었네요..^^:: 처리가능시간은 07:00 - 21:00 이에요!

처리가능시간 내에 [등록]버튼 누르시면 최종적으로 종합계좌로 등록이 됩니다. 그럼 이제 라하의 하나의 주식계좌로 해외주식, 국내주식 및 펀드상품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되네요:)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요!:)


▶키움증권 미성년 자녀 해외주식계좌 개설방법 1단계 알아보기

 

▶ 키움증권 미국 주식거래 관련 더 알아보기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계산하기_매도편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계산하기_매수편

미국주식거래시간 제대로 알기

키음중권 미국주식거래 40불 지원이벤트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