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거래 기초다지기

키움증권 환전/환전수수료/환율우대 95% 확인하기_매도편

 

 

안녕하세요,

리서치하는 라하엄마에요.

 

키움증권에서 미국 주식 ETF를 거래하면서, 환전에 대해 궁금한게 많이 생겼어요. 

금액이 계속해서 투입될수록 환전에 대한 부분도 무시할수 없네요. 

 

키움증권에서 환전시 환율우대 95%까지 되는 것 보고

바로 신청하고, 미국주식거래를 시작했어요. 해당 이벤트 관련해서는 이전 포스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40불 지원이벤트 안내>

 

그런데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쓴 것처럼, 환전시 제가 실제로 95% 환율우대를 받고 있는지 궁금해졌어요. 


달러 매수시 환율우대에 관한 부분은 이전 포스팅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달러 매수시 환율우대 안내>

 


오늘은 달러 매도시 환율우대에 관한 부분을 정리해보려고요.

매도시에도 95% 환율우대 잘 받고 있을까요?

 

 

왼쪽의 달러 매도시 적용받을 수 있는 환율(1215.92원) / 오른쪽의 매매기준율 1216.50원

 

역시 달러 매도시에도 오른쪽의 '매매기준율'과, 왼쪽 화면의 제가 받을 수 있는 '고시환율'이 다릅니다. 

달러 매도니까.... 매도 기준율이 뭔가 적용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보지만!

그렇다고 매도기준율만 적용되는거 같지는 않고요.

 


키움증권에서 달러 매도시, 나의 적용고시환율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적용고시환율 = 매매기준율 - 환전수수료]

 

참고적으로, 달러 매수때는 환전수수료를 더하지만,

달러 매도때는 환전수수료를 빼야합니다...

달러는 되팔때는 수수료를 제하고 받는 개념인거죠.

 

그럼 환전수수료는 어떻게 계산될까요?

 

[환전수수료 = 매매기준율 - 매도기준율]

 

그리고...제가 키움증권 환전서비스 환율우대 95%를 받고 있어요!

신청만 하면 되는 것이니 해외주식 거래 전에 꼭꼭 하시길요:) 

 

매수편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환율우대는 환전수수료에 적용되는 개념이에요. 

 

환율우대시, 수수료는 다음과 같이 계산되어요.

[환율우대시, 수수료 = (매매기준율 - 매도기준율) * (100%-우대율)]


그래서, 제가 95% 우대를 매도시에도 잘 받고 있나 계산해볼게요.

 

[적용고시환율 1215.92원 = 1216.50원 - 0.58원 (95% 우대된 환전수수료)]

 

우대 환전 수수료 11.6원 = 1216.50원 - 1204.90원

95% 우대 환전 수수료 0.58원= (1216.50원 - 1204.90원) * 0.05 (우대환율 95%)

 

역시 달러 매도시에도 환율우대 잘 받고 있더라고요.

확인하고 나니, 더 자신있게 환전할 수 있겠어요:)


그럼 오늘도 도움 되셨길요!

언제나 공감 좋아요! 꾸욱 및 구독은 환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