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 알기 아까운 직구팁

봉쁘앙(Bonpoint)직구/사이즈팁, 이것만은 알고 하세요!_봉쁘앙 101.

안녕하세요, 

리서치하는 라하엄마에요.

 

 

 

라하 생후 6개월때 우연히 봉쁘앙을 아이옷 중고의류 거래 카페에서 접하고,

아이옷 따위가 이리 세련될 일인건지! 하는 신선한 충격아닌 충격을 받고 완전히 반해서

지금 7살이 될때까지 봉쁘앙을 제 생활의 일부로 삼고 있어요. 언제쯤 졸업하게 될까요??^^;

언젠가 기회가 되면 쭉 타임라인에 따라 라하 의류 변천사를 정리해보고 싶은 욕심은 있네요....ㅎ

 

각설하고, 

 

이제 막 봉쁘앙에 눈뜨신 어머님들 위해서, 봉쁘앙 구매방법 총정리 드리려고 해요. 

다양한 봉쁘앙 얘기들은 연이어서 업데이트 드릴 수 있도로 할게요. 

 

봉쁘앙 신상원피스 사이즈 리뷰한 블로그 포스팅도 링크 걸어둘게요. 
#봉쁘앙사이즈 참고하시면 좋을듯요:)
<봉쁘앙 사이즈팁>

 


봉쁘앙?

 

 

 

 

봉쁘앙은 1975년에 창립된, 프랑스 내에서도 역사가 깊은 아동복 브랜드에요.

프랑스 엄마들 사이에서도 한번쯤은 특별한 날에 입혀보고 싶은 브랜드라고들 하네요.

한국에서 어머님들이 부르기로는 '아동복계의 에르메스'라고들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렇게 들으니 매우 부담스럽기도 하네요....^^:::)

저는 그런 프라이드로 사랑한 건 아니고요!:)

 

참고적으로, 또다른 한국내 인기가 높은 봉통(bonton)은 봉쁘앙 창립주의 아들내외가 따로 나와서 차린 브랜드라네요.

라하는 봉쁘앙보다 봉통을 사실 먼저 3개월때 입문을 하였네요^^:

 


구매방법?

 

- 직구 Vs. 국내구매

*주로 이용하고 추천하는 곳은 볼드처리했어요.

*신상 구매 기준이에요.

 

 

 

이 중 몇가지 제가 추천하는 곳 위주로 보다 자세하게 정리했어요.


1. 봉쁘앙 프랑스 공홈직구

봉쁘앙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샵 모두 운영하고 있어요.

국내 공식 온라인샵은 작년에 처음 런칭을 하였지만, (현재 신상 20% 할인 중이라네요. 이례적인 일이에요)


추가적인 정보입니다만,

봉쁘앙을 국내 #봉쁘앙매장(백화점/국내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신다고 해도, 수선에 대해서는 요즘 들어보니,

무상으로 되는게 많지 않다고 하네요. 그래서 분위기가 어느정도는 국내 메리트가 많이 떨어졌다는 거 같아요.

어차피 백화점 명품 수선실로 보내서 하는 것이고, 대부분 유상이라서요. 참고하셔요!


프랑스 공홈 얘기로 다시돌아가서, 다른 국가들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운영을 하고 있었어요.

기존에는 봉쁘앙 프랑스 공홈에서는 한국에서 직구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한국 IP는 아예 차단한다는 얘기가 있었어요.

그래서 그 당시 구매대행으로 많이들 빠지셨었어요.  

지금은 봉쁘앙 공홈 직구 무리없이들 배대지 사용하셔서 다들 하고 계신거 같아요. 

저도 세일때는 공홈을 주로 이용합니다. 최근 2년 정도 세일폭이 확 커져서(이번 시즌에는 50%까지 갔었죠...),

공홈직구해서 소소하게 사면(?) 관세 범위 넘기지 않고도 살 수 있어요.

단, 봉쁘앙 공홈의 배송비가 절대 싸지는 않아요. 무료배송 이벤트는 거의 들어본 적도 없고요. (10유로~20유로 사이였던 것 같아요)

 

*저는 프랑스 공홈 말고도, 프랑스 공홈과 가격이 동일한 유로화로 되어 있는 공홈들도 많이 이용해요. (예. 독일)

설정에서 자유롭게 국가 바꾸시면 되어요:) 제가 쓰는 배대지는 독일에서 받는 것이 더 배송비가 싸거든요. 보통 프랑스 배송대행 비용이 비싼 편이에요. 

 

2. Nickis 직구

독일 글로벌 아동복브랜드 편집숍이고요,

봉쁘앙은 직배(DHL이었는데, 최근에는 UPS로 왔다갔다 하는것 같아요)가 됩니다.

만약 관세를 내게될 경우, 10% + 10% 내게되고요. 

 

한국으로 배송지를 찍으면 제품가격 자체가 올라가는 (관세는 별도고요...) 사이트들이 많아요.

여기는 프랑스 공홈가격 (재고 상황에 따라서 더 저렴하기도 한 경우도 많아요)과 동일해요. 

관세 안 가격의 봉쁘앙 제품이라면, 배대지 안쓰고 (130유로까지 가능), 관세 추가납부없이,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

 

3. 나우인파리 구매대행

어차피 국내 결제 시스템을 따르고 제가 국내에서 주문 넣는 개념이기 때문에 저는 구매대행이라고 분류했어요.

크게 개념 분류자체가 무슨 의미냐겠지만, 중간 수수료가 붙는 차원에서 분류했다고 봐야겠네요.

 

다른 구매대행 사이트와 차별점만 정리해볼게요.

- 관세추가 비용없음 : 관세 면제 이벤트가 거의 매일 있어요. 나우인파리에서 내준다네요.

그래서 나우인파리 이용하실 때는 거의 관세 걱정없이 여러개 구매하셔도 되어요. 

다른 구매대행 사이트는 설명 다 읽고 나면 끝에, 관세는 개인부담이라고 떡! 공지를 하거나,

단품에 대한 것은 관세가 면제되는듯이 하나, 여러개 구매시에는 관세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 등 불안감을 주어요...

그렇게 머리가 아플바에야 확실한데를 가자 이렇게 되는거죠.

- 무료배송 : 다른 구매대행 사이트 들은 제품가와 배송비(한번만 내는 거라고 하지만...)가 별도로 10000-19000원 정도 받고 있어요.

아주 소액 구매(예. 양말 1개)를 제외하고는 배송비가 무료랍니다.

 

4. 베베드럭스 국내구매

국내에 입고해서 국내배송을 해주는 브랜드 편집숍이에요. 정식 수입한 제품이고, 2-3일내 배송되어요. 

가격적으로도 메리트 확실하고요.

베베드럭스에 대한 내용은 제가 다른 블로그에도 정리해놓았어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요.:)

 

5. 봉쁘앙 전문 구매대행 카페/블로그

해주시는 곳들이 옛날보다 다양화 되었는데, 욕심껏, 시스템도 없이 하시다가 일종의 먹튀를 하시고 사라지는 분들도 계셔서(e.g. '아비O또')

적어도 많이 찾아보시고, '검증된' 분들께 하시기를 권해드려요.

저는 기존부터 해오신 던 분들 중 왠만한 분들은 다 해보았고, 아래는 그래도 '검증된' 분들이라고 여기는 곳이에요.

제품 견적이나, 배송 방식 등 자세한건 문의를 해보셔요:) 제가 다 말씀드리기가 조심스럽네요.

 

-레O 프랑스마켓 : 카톡으로 상담이 보통 빨라요. 카페 문의글은 잘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요. 배송 단계에서 문제가 가끔 있어요(오배송, 배송지연). 그래도 오래해오신 만큼 문제에 대해서 빠른 대처해주셔요. 

-파리 O리스 : 일처리 정말 확실하시고, 어려운 주문것도 척척 해주셔요. 배송단계 문제도 없었고요:)

-에O왈 : 역시 일처리 확실하시고, 어려운 주문도 척척 해주셔요. 배송 문제 없었고요:) 지금도 하시는지는 모르겠어요 ㅠ


추가적으로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배대지를 사용하셔서 구매를 하신다면, 구매를 추천드리는 곳이 좀 더 있어요.

꼭 구매하시고 싶은 제품이 있다! 특히 세일기간이라 가격이 너무 좋다! 하실때는, 아래 구매처도 적극 고려해보셔요:)

 

베이비샵(babyshop)

저는 베이비샵이 봉쁘앙을 들여오기 시작한 어언 2-3년 전 첫해에는 엄청 구매를 했었어요. 공홈보다 무려 가격이 20% 정도는 쌌었고, 도이치배송을 이용하면, 리스크는 있으나, 관세가 복불복이었던지라, 굉장히 괜찮았거든요. 아마 근데 작년 봄 부터인가는 한국을 배송지로 찍으면 가격이 관세를 내는 수준 이상으로 무지막지하게 올라요. 유럽 배송지로 찍으면 공홈가격과 동일하게 돌아와요.

가격때문인지 베샵에는 봉쁘앙 재고가 막 예전처럼 빛의 속도로 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다 한국어머니들이 구매하고 계셨던건가요...ㅎ)

 

스몰라블(Smallable)

한국으로 직배송되나, 한국으로 찍으면 가격이 무지막지하게 올라요. ;; 프랑스 편집샵이라 프랑스내 배송으로 찍으시면

원래 공홈 가격과 동일하게 맞춰져요. 세일 때 구매하시기 넘 괜찮아요! (공홈에서 일찍 사라진 귀둥이들도 있는 경우가 있음)

멜리조에(Melijoe)

한국으로 직배송되나, 한국으로 찍으면 가격이 무지막지하게 올라요. 관세 포함가라고 하는데 그래도 너무 많아요..;;

프랑스 편집샵이라 프랑스내 배송으로 찍으시면 원래 공홈 가격과 동일하게 맞춰져요. 세일 때 구매하시기 넘 괜찮아요!

(공홈에서 일찍 사라진 귀둥이들도 있는 경우가 있음)

 


도움이 되실만한 정보 꾸준히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문의주세요!

 

구독과 좋아요 꾸욱!은 언제나 환영해요.